행복한 맛집 이야기♡

집에서 맛있게 즐기는 소갈비(생갈비 / 양념갈비)와 소고기육회

둥이♡ 2022. 9. 19. 11:48
반응형




일주일 지나올리는 추석 먹방 후기 ㅎㅎ

추석 내내 너무 먹어대서 살도 찌고 ㅋㅋㅋ 소화도 안 되고 ㅋㅋㅋ

시댁에서도 엄청 먹고 친정에서도 엄청 먹어댔었다

시댁에서 먹었던 음식들은 사진이 없어서.. 친정에서 먹었던 음식들 위주로 추석먹방 후기 써보려고 한다

 

 

 

 

우선 연휴 마지막날 저녁에 먹었던 소고기파티 사진 ㅎㅎ

전어회랑 참돔회도 있었는데 사진이 없어서 패쑤!!

내가 좋아하는 회에 내가 좋아하는 고기까지 함께 즐겨서 넘넘 행복했던 날!!

 

소고기도 종류별로ㅎㅎ

소갈비도 양념갈비와 생갈비 2종류에 친정엄마표 맛깔나는 소고기육회까지^^

진짜 다 넘넘 맛있어서 과식을 안 할수가 없는 날이었다

이렇게 차려놓은 한상차림 사진 지금 봐도 또 먹고싶네~~

 

 

 

 

넘넘 맛있었던 엄마표 소고기육회!!

친정아빠도 육회를 너무 좋아하시고 나도 너무 좋아해서 엄마가 종종 해주시곤 했었다

소고기육회도 고추장양념과 간장양념이 있는데 우리집은 간장양념파!!

 

어릴때부터 간장양념 소고기육회를 주로 먹었기 때문에 고추장양념 육회보다는 간장양념 육회가 입맛에 더 맞는다

근데 우리 시어머님이 해주시는 고추장양념 소고기육회는 또 맛있게 잘 먹음 ㅎㅎ

어머님 음식 솜씨가 좋으셔서 어떤 음식을 해주셔도 다 입맛에 맞고 너무 맛있는 편이다

 

윤기 좌르르 흐르는 소고기육회를 한젓가락 가득 떠서 달콤 아삭 시원한 배와 함께 곁들여 먹으니 정말 세상 행복한 맛이었다^^

육회 고기도 신선해서 더욱 맛이 좋았던 소고기육회였다

 

 

 


그리고 이 날의 메인메뉴였던 소갈비 ㅎㅎ

생갈비와 양념갈비 2종류를 준비해 주셨는데 역시나 양념이 되지 않은 생갈비부터 맛보기로 했다

홈쇼핑으로 구입한 제품이라는데 생각보다 퀄리티가 괜찮아 보였다

 

맛깔나게 구워서 소금에 콕 찍어 먹으니 육즙 가득 너무 맛있었던 생갈비!!

그냥 먹어도 맛있고 와사비 얹어 먹어도 맛있고 양파절임과 함께 즐겨도 너무 맛이 좋았다

큰 기대 안하고 먹었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만족스러웠음 ㅎㅎ

아주 살짝 질긴 부분도 있긴 했지만 그래도 전체적으로 다들 만족스러워 하는 맛이었다

 

 

 

 

생갈비를 맛깔나게 즐겼으니 이제는 2차전으로 양념갈비 돌입!!

역시나 맛깔나보이게 양념이 되어 있는 양념갈비의 모습이다

 

생갈비 맛이 생각보다 괜찮아서 양념갈비 맛도 기대가 되었는데 역시나!!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부드럽고 양념도 맛있고 간도 딱 적당해서 너무 맛이 좋았다

개인적으로 생갈비보다 양념갈비를 더 맛있게 먹었다

진짜 너무 부드러워서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느낌이었음^^

 

 

 

 

이날도 역시나 배터지게 먹고 소화제까지 먹었던 ㅎㅎ

생갈비와 양념갈비 모두 맛있었고 갈빗대까지 빠싹 구워서 맛나게 뜯어 먹었다 ㅋㅋㅋ

 

내가 좋아하는 육회와 회까지 곁들여 너무너무 행복했던날!!

살은 쪘지만 명절은 어쩔수가 없는법 ㅋㅋ

그래도 맛난거 많이 먹고 행복해서 넘넘 좋았던 명절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