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맛집 이야기♡

다양한 주류와 치킨, 사이드메뉴를 맛볼 수 있는 신촌 오늘통닭♡ (생맥주, 꿀맥주, 딸기맥주, 샹그리아, 콘치즈폭탄, 뿌링뿌링치킨, 로제떡볶이, 오늘통닭1977)

둥이♡ 2022. 6. 21. 20:09
반응형



 

지난주 오랜만에 신촌에서 불금을 보내보았다

서울 3대 치킨이라는 오늘치킨 신촌점에 방문해서 이것저것 다양한 메뉴를 주문해 먹어보았다

오늘치킨은 수유에 본점이 있다고 하는데 내가 방문한 곳은 신촌직영점이었다

 

 

 

 

<신촌 오늘통닭 위치>

 

 

 

신촌 오늘통닭의 위치는 위 지도에서 확인하면 된다

큰 길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 쉬운 편이다

또 3층짜리 건물 하나가 통째로 오늘통닭이어서 더욱 찾기 쉽고 단체로 방문하기도 좋을 것 같은 곳이었다

 

 

 

생맥주, 꿀맥주, 딸기맥주, 샹그리아,  기본안주

 

신촌 오늘통닭에는 다양한 종류의 주류가 준비되어 있었다

다 너무 맛있을 것 같아 맛이 보고 싶었던 나는 다양한 종류의 주류를 주문해 보았다

 

우선 내가 제일 좋아라 하는 생맥주!!

이날 날씨가 정말 더웠는데 시원한 생맥주 한모금 넘기니 정말 행복한 기분이었다

톡 쏘는 적당한 탄산과 시원함, 그리고 끝에 살짝 남는 씁쓸한 맛까지!! 딱 내가 원한 맥주 맛이었다

그리고 역시 치킨엔 맥주지!! 치맥이 진리!!

무더운 여름밤 치킨과 생맥주의 조화는 정말 말이 필요 없는 맛이었다

 

그리고 색깔부터 내가 너무나 좋아하는 스타일이었던 딸기맥주!!

다양한 맥주가 있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딸기맥주는 처음 접하는 술이었다

색깔부터가 달콤 상큼할 것 같은 느낌이었고 생각했던 것보다도 색이 훨씬 예쁜 편이었다

색이 맛을 좌우하는건 아니지만 왠지 색깔을 보아하니 맛도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다

역시나 생각했던 것처럼 상큼 달콤한 딸기향이 진하게 나는 술보다는 음료에 가까운 맛의 딸기맥주였다

술 엄청 잘 마시고 좋아하는 주당들은 별로 안 좋아할만한 맛이었다

나는 달달한 술도 맥주도 좋아하니까~~ 내 입맛에는 맛있게 느껴지는 맛이었다

근데 달달한 것도 안 좋아하고 맥주도 안 좋아하는 남편도 딸기맥주는 맛있다고 하긴 했었다

매력적인 맛 ㅎㅎ

 

또 처음 먹어본 맥주인 신촌 오늘통닭의 꿀맥주!!

일반 생맥주보다는 색이 조금 연한 편이고 잔 아래쪽이 꿀이 깔려있어서 잘 섞어서 먹어야 한다

처음에 아무 생각 없이 그냥 빨대로 들이켰다가 꿀 때문에 안 빨아져서 고생했다;;;

진짜 꿀인지 꿀맛이 나는 달달한 무언가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예상 가능한 그런 달달한 맥주맛이었다

딱히 막 맛있다!! 를 연발할 만한 맛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한번쯤 먹어볼만은 한 그런 맛이었다

나는 꿀맥주보다는 딸기맥주!!

물론 딸기맥주나 꿀맥주보다는 그냥 생맥주가 더좋긴 하다 ㅎㅎ

 

그리고 몇년전에 먹어보고 오랜만에 먹어본, 신촌 오늘통닭에서는 처음 먹어 본 샹그리아!!

우선 비주얼부터가 시선을 사로잡는 모습이었다

빛깔도 진한 와인 빛깔에 예쁘고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과일들도 듬뿍 들어가 있었다

맛은 살짝 달달하기도 하면서 살짝 상큼하기도 했다

샹그리아가 원래 이런맛이었는지 기억은 안 나지만 어쨌든 맛있게 잘 먹었다

특히 잔이 특이해서 더 예쁘게 보였던 것 같다

 

기본안주는 바삭바삭한 스틱이 나오는데 스파게티면을 튀긴 것 같은 모습이었다

단짠단짠에 바삭바삭한 식감이라 계속 손이 가는 맛이었다

치킨이 나오기 전 계속 집어 먹었던 것 같다

열무도 맛있다며 잘 먹었다

 

 

 

1977 옛날통닭

 

오늘통닭의 시그니처 메뉴라 할 수 있는 옛날통닭이다

신촌 오늘통닭은 여러번 방문해 본 적이 있는데 옛날통닭은 이번에 처음 맛보았다

하도 치킨 종류가 다양해서 다른 메뉴들만 맛보았더니.. 이제서야 옛날통닭을 먹어보게 된 것이다

 

한 쟁반에 먹기 좋게 잘라진 옛날통닭과 옛추억이 떠오르는 양배추샐러드, 치킨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치킨무와 자칫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는 치킨에 매콤 달달한 맛을 더해줄 치킨양념과 색다른 맛의 간장소스가 함께 담겨져 나온다

 

이것저것 먹으며 열무 챙기느라 정신이 없어서 간장소스는 먹어보지 못해서 맛을 몰라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양배추샐러드도 옛날맛 그대로인 케요네즈 소스가 아니어서 살짝 아쉬웠지만..

오늘통닭 자체의 양배추샐러드 드레싱이 맛있어서 나름 만족스러운 맛이었다

 

치킨도 겉바속촉!!

튀김옷이 두껍지 않고 바삭바삭해서 더욱 맛이 좋았고 퍽퍽살도 생각보다 부드러워서 맛있었다

옛날통닭 넘나넘나 내스타일 ㅎㅎ

 

 

 

뿌링뿌링치킨 / 로제떡볶이

 

바삭하게 튀겨진 치킨에 맛있는 뿌링가루가 듬뿍 뿌려져 있는 오늘통닭의 뿌링뿌링치킨!!

평소에도 뿌링소스 뿌려진 치킨 좋아하는데 뿌링소스가 엄청 듬뿍 뿌려져 있어서 더욱 맛이 있었다

생각하는 우리가 모두 알고 있는 바로 그 맛의 치킨이었다

 

오늘통닭은 사이드메뉴도 다양하고 맛이 좋은 편이다

로제떡볶이도 이번에 처음 맛보게 되었는데 소스도 꾸덕하고 로제소스 자체가 맛이 좋은 편이어서 맛있게 먹운 메뉴였다

떡도 쫄깃쫄깃 맛있고 로제소스도 꾸덕하니 맛있고 콜리플라워도 들어가 있어 식감을 더욱 다채롭게 해주는 맛이었다

오늘통닭 로제떡볶이 맛있음!!

 

 

 

콘치즈폭탄

 

솔직히 이번에 맛 본 오늘통닭 메뉴들 중에서 제일 내 스타일이고 제일 맛있게 먹었던 메뉴인 콘치즈폭탄이다

말할 것도 없이 맛있는 콘치즈와 매콤달콤한 맛의 양념치킨이 함께 담겨져 나오는 메뉴인데 맛없없조합이라 완전 만족스러운 메뉴였다

 

치즈도 듬뿍 담겨져 있고 스위트콘도 듬뿍 담겨져 있어서 단짠단짠 제대로에 고소하고 쫄깃하고 톡톡 터지는 맛이 좋았다

양념치킨도 튀김옷은 바삭하고 양념은 매콤달콤한 맛이었는데 생각보다 양념이 매운 편이었다

그래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콘치즈로 듬뿍 감싸서 먹으니 더욱 맛이 좋았다

또 치킨 속에 들어있는 양념된 튀긴떡 골라먹는 재미도 매우 좋았다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맛도 있고 양념과의 조화도 좋아서 맛이 있었다

 

다양한 주류도 다 맛있고~

다양한 치킨 메뉴도 다 맛있고~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도 다 맛있었던~

신촌 오늘통닭!!

 

이렇게나 먹었는데도 아직 못 먹어본 메뉴가 많아서 앞으로도 더 방문을 해볼 생각이다

오늘통닭 메뉴를 모두 섭렵하는 그날까지!!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