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맛집 이야기♡

벌꿀의 달콤함과 흰쌀의 고소한 맛의 조화!! 서울우유 흰쌀우유

둥이♡ 2022. 8. 7. 17:46
반응형




오랜만에 편의점에 들렀다 새로운 우유를 발견하게 되었다

서울우유에서 출시한 신제품이었는데 이름부터가 너무 끌려서 구입을 안 할 수가 없었다

 

 

 


내가 구입한 편의점 신제품은 바로 이것!!

서울우유 흰쌀우유이다

 

국산 쌀분말 1.5%와 원유 50%가 함유되었다는 가공유로 총 내용량은 300ml이고 칼로리는 198kcal이다

원유 역시 국내산을 사용해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또 아카시아벌꿀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 역시 국산을 사용해 더욱 달콤한 맛을 느낄 수가 있다고 한다

 

벌꿀이 함유되어 있어 만 12개월 미만의 유아에게는 섭취시키면 안된다

서울우유 흰쌀우유는 알류, 땅콩, 대두, 호두, 잣을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으므로 이들에 대해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주의해야 한다

제품에 간혹 검은색 가루가 보일 수 있는데 이것은 볶은 쌀분말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

 

유통기한은 제품 상단 표시일까지이다

0도~10도에서 냉장보광해야 하며 개봉 후에도 반드시 냉장보관해야 하고 유통기한 이내라도 빠른 시일 내에 섭취해야 한다

 

서울우유 흰쌀우유는 130도 이상에서 2초 이상 살균한 살균제품이다 

포장재질(내면)은 폴리에틸렌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재료는 국산원유50%, 정제수, 설탕, 쌀분말(국산) 1.5%, 아카시아벌꿀(국산), 프락토올리고당, 시트러스화이버, 젤란검, 혼합제제(합성향료, 천연향료)가 사용되었다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나트륨 55mg(3%), 탄수화물 29g(9%), 당류 26g(26%), 지방 6.5g(12%),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3.7g(25%), 콜레스테롤 20mg(7%), 단백질 5.8g(11%)가 함유되어 있다

참고로 1일 영양성분 기준티에 대한 비율(%)dms 2,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서울우유 흰쌀우유를 잘 보이는 유리잔에 따라 보았다

따를 때의 느낌은 일반 우유보다는 조금 더 걸쭉한 느낌이었다

색은 일반 흰우유처럼 뽀얀 하얀빛을 띠고 있었다

 

맛을 보니 뭔가 색다른듯 하면서도 익숙한 맛이었다

바로 떠오른게 있었으니...바로 어릴 때 많이 마시던 아침햇살이라는 음료였다!!

아침햇살도 쌀로 만든 음료였는데 서울우유 흰쌀우유와 비슷한 맛이었다

서울우유 흰쌀우유가 조금 더 진한 맛이긴 해서 맛이 있었다

 

벌꿀이 들어가서 그런지 달콤한 맛도 나면서 흰쌀과 우유의 고소한 맛도 나고 맛의 조화가 좋았다

별 기대 없이 먹었는데 생각보다 맛이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

 

걸쭉하고 든든한 느낌이라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았다

열무도 맛있다며 잘 먹어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았다

 

생각보다 맛있고 만족스러워서 재구매의사 100%!!

사진 보니 맛이 떠올라서 또 먹고싶네 ㅎㅎ

반응형